티스토리 뷰
2017년 프로야구 홈런순위 및 도루순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7년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첫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연장까지 가는 팽팽한 승부를 한 NC와 롯데였지만 11회 한 순간에 롯데가 무너져 9:2로 NC다이노스의 승리로 끝났어요.
이렇듯 점차 포스트시즌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타자의 꽃인 홈런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도루의 정규시즌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프로야구 홈런순위부터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프로야구 홈런순위
장타력을 인정받아 홈런타자라고 불릴수 이는 20홈런 이상의 선수를 추려보았는데요. 올해는 총 25명의 타자들이 20홈런이상을 때려냈어요. 그 중 홈런왕은 2년연속 최정선수로 지난해 40홈런보다 6개를 더 많이 쳤네요. 중반까지 페이스는 50홈런을 넘길 기세였는데 살짝 아쉬워요.
장타율도 홈런왕 답게 최정선수가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로사리오, 김재환, 스크럭스 순이에요. 최정선수는 출루율과 장타율이 더한 OPS까지 선두를 차지하여 올해 강력한 MVP 후보에요. 다음으로 도루순위를 살펴볼께요.
프로야구 도루순위
타고투저가 지속되면서 도루보다는 장타에 신경을 쓰게되고 선수들 부상으로 인하여 야구판에서 도루수는 점차 줄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래도 박해민 선수는 40도루로 도루왕을 차지했어요. 2016년 52도루, 2015년 60도루로 매년 도루수가 조금씩 줄고 있는 박해민 선수이지만 3년연속 도루왕을 차지하게 되었어요.
준플 2차전은 롯데 레일리 선수와 NC 장현식 선수가 선발투수로 내정된 가운데 과연 2차전 승자는 누가 될까요?
이상 2017년 프로야구 홈런순위 및 도루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