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현진 선발경기 영상 다시보기
류현진 선수가 오늘 뉴욕메츠와의 경기에 선발로 등판하여 올해 최고의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전 경기에 7이닝 무실점으로 좋은 피칭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도 7이닝 무실점 8삼진 단 1피안타로 호투를 펼쳤습니다. 평균자책점은 ERA 3.53로 내려가 이제 어느정도 수준급의 선발 방어율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다가 이 경기 전에 장동건의 뉴욕메츠 한국인의 밤 기념 시구를 장동건 시구가 있었습니다.(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차원도 있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로써 다르비슈선수가 합세한 막강 다저스의 선발진의 한 축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된 것 같습니다.
이 날 경기 전만해도 3승 6패로 승운이 지질이도 없었던 류현진... KBO에서나 메이저에서나 고통을 받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요새 다저스의 기운이 너무 좋아 승리가 예상되었습니다. (다저스는 50경기서 43승 7패로 105년 만에 MLB 최고 승률 타이라고 하네요. 오늘 경기에 승리하면 이 타이를 넘어설 수 있었습니다.)
류현진은 이날 경기에서 절정의 피칭을 선보이며 8삼진을 잡아내었습니다. 그리고 다저스는 득점지원을 1회부터 해주어서 류현진에게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무려 3회까지 5점을 등에 업게되었는데요. 7회까지 투구수가 96구 밖에 안될정도로 눈부신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8:0으로 다저스의 완승!)
7이닝 8K 무실점 '우리가 알던 류현진이 돌아왔다! 류현진 메츠전 하이라이트 영상
커쇼, 힐, 맥카시, 다르비슈, 마에다, 류현진, 우드까지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다저스는 플레이오프에 진출이 확실시 되어 누가 최종엔트리에 포함될지도 미지수 일 것 같습니다. 부다 류현진 선수가 플레이오프에서도 선발로 호투하기를 바랍니다. (쉽지 않아보이지만 최근 페이스가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