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뮤니티실드 경기 아스날 vs 첼시 하이라이트
지난 6일 첼시와 아스날의 커뮤니티 실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커뮤니티실드는 직전 시즌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과 잉글랜드축구협회컵인 FA컵 우승팀이 단판승부를 하는 경기인데요. 직전시즌 EPL챔피언은 첼시였고 FA컵 챔피언은 아스날이였기에 경기는 아스날과 첼시가 가지게 되었습니다. 과연 경기는 어떤 양상으로 흘러 갔을까요?
FA컵 우승을 13회... 커뮤니티 실드 우승을 14회나 차지한 아스날은 전반에 거세게 밀어붙였으나 골을 넣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첼시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는데요.
후반 1분만에 빅터 모지스 선수가 앞서가는 헤딩골을 넣었습니다. 다음부터 첼시는 방어적으로 경기를 하면서 골문을 굳게 닫았으나 후반 35분 페드로가 백테클로 퇴장을 당해 위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아스날은 곧바로 세아드 콜라시니치의 헤딩 득점으로 동점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그 후에 전후반이 지나도록 양팀은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하게 되고 프리시즌 경기답게 바로 연장전없이 승부차기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번 승부차기는 'ABBA'방식이 적용되어 첼시-아스날-아스날-첼시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놀랍게도 첼시는 2번째 키커로 골키퍼인 티보 쿠르투아선수를 택하고 쿠르투아선수는 골킥과 같은 강슛을 골대 밖으로 날려버립니다. 거기에 3번째 키커인 이번에 레알마드리드에서 이적해온 알바로 모라타도 실축하여 4-1로 아스날이 커뮤니티실드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영상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